퍼팅 테크닉과 다양한 퍼팅 스타일[골프의 전략적 분석]

Photo of author

By Biscuit

퍼팅 테크닉과 다양한 퍼팅 스타일을 알게 되면 골프를 좀더 즐겁게 즐길수 있다. 왜냐면 좋은 테크닉은 더 나은 성적으로 직결하기 때문이다. 다양한 퍼팅 스타일과 테크닉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전문가의 전략: 크로켓(Crockett) 스타일 퍼팅

크로켓 스타일은 골프계의 영원한 전설인 샘 스니드(Sam Snead)가 말년에 입스(Yips)에 시달렸을 때 탄생한 퍼팅 방법이다. 이 방법은 특별한 자세와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퍼팅 방법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

크로켓 스타일이란?:

1) 어드레스 자세에서 클럽을 크로켓 방망이를 들 듯이 잡고 공과 목표선에 나란히 선다.

2) 이 자세는 퍼팅 스트로크를 안정적으로 만들어주며, 특히 정밀한 퍼팅에 유리한다.

크로켓 스타일의 규제와 제한:

1) 크로켓 스타일은 골퍼들이 다른 전통적인 방법보다 행하던 자세였음에도 불분명한 이유로 규제되었다.

2) 현재는 이 방법을 사용하는 골퍼들이 드물지만, 그 특별한 퍼팅 스타일은 여전히 기억되고 있다.

2. 전문가의 전략 : 사이드 새들(Sidesaddle)스타일 퍼팅

사이드 새들의 장점:

1) 사이드 새들은 퍼팅 선을 정확하게 읽고 목표 방향으로 퍼팅할 수 있는 자세이다. 퍼터를 잡은 양손이 서로 떨어져 있어 퍼팅 스트로크가 부드럽고 안정적이다.

2) 또한 가슴이 목표 방향을 향하고 있어 퍼팅 선과 일치하는 스윙 플레인을 유지하기 쉽다. 이 자세는 특히 장거리 퍼팅이나 경사가 심한 퍼팅에 유리하다.

사이드 새들의 단점:

1) 사이드 새들은 퍼팅 선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퍼팅 거리를 조절하기 어렵다. 또한 퍼터를 잡은 양손의 위치가 높아 퍼팅 시 퍼터 헤드의 고저가 심해질 수 있다.

2) 이 자세는 특히 단거리 퍼팅이나 평평한 퍼팅에 불리하다.

사이드 새들의 적용:

1) 사이드 새들은 퍼팅 선을 정확하게 읽는 것이 중요한 퍼팅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장거리 퍼팅이나 경사가 심한 퍼팅, 그린의 품질이 좋지 않은 퍼팅 등이 그렇다.

2) 이때는 퍼팅 선과 목표 방향을 잘 맞추고 퍼팅 스트로크를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하는 것이 퍼팅 성공의 핵심이다. 반면, 단거리 퍼팅이나 평평한 퍼팅, 그린의 품질이 좋은 퍼팅 등은 사이드 새들보다는 다른 자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3) 이때는 퍼팅 거리를 정확하게 조절하고 퍼터 헤드의 고저를 최소화하는 것이 퍼팅 성공의 핵심이다.

3. 전문가의 전략 : 퍼팅 어드레스의 공통사항

퍼팅의 어드레스 방법은 다양하지만, 꼭 지켜야 되는 공통적인 사항들이 있다.

1) 퍼팅 선(Line)과 목표 방향을 정확하게 읽는다.

2) 퍼팅은 그린의 경사, 그린의 상태, 잔디의 방향 등에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퍼팅 선과 목표 방향을 정확하게 읽는 것이 퍼팅의 첫 번째 단계이다.

3) 퍼팅 선과 핀홀이 있는 목표 방향을 읽을 때는 그린의 전체적인 모양과 퍼팅할 구간의 미세한 경사를 모두 고려하여야 한다.

4) 퍼팅 라인과 목표 방향의 경사를 읽은 후에는 퍼팅 선에 따라 퍼터 헤드를 정확하게 정렬하고, 목표 방향을 향하는 시선을 유지해야 한다.

4. 전문가의 전략 : 퍼팅 거리 조절 :

1) 퍼팅은 퍼팅 선과 목표 방향뿐만 아니라 퍼팅 거리도 중요하다. 퍼팅 거리를 적절하게 조절하기 위해서는 퍼팅 스트로크의 길이와 속도를 조절해야 한다.

2) 퍼팅 스트로크의 길이와 속도는 퍼팅할 구간의 경사와 잔디의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

3) 일반적으로 경사가 급하거나 잔디가 빠른 경우에는 퍼팅 스트로크의 길이를 짧게 하고 속도를 느리게 하여야 한다.

4) 반대로 경사가 완만하거나 잔디가 느린 경우에는 퍼팅 스트로크의 길이를 길게 하고 속도를 빠르게 해야 한다.

5) 퍼팅 거리를 조절할 때는 퍼팅 라인의 곡률(브레이크)도 고려해야 한다. 퍼팅 선이 곡선인 경우에는 퍼팅 선의 중간 지점을 기준으로 퍼팅 거리를 조절하여야 된다.

5. 전문가의 전략 : 부드럽고 안정적인 퍼팅 스트로크

1) 퍼팅은 퍼팅 선과 목표 방향, 퍼팅 거리를 정확하게 읽고 조절한 후에도 퍼팅 스트로크가 부드럽고 안정적이어야 한다.

2) 퍼팅 스트로크는 어깨와 팔꿈치를 고정하고 손목을 쓰지 않고 퍼터 헤드를 전후로 움직이는 것이다.

3) 퍼팅 스트로크는 백스윙과 스루스윙의 길이와 속도가 비슷하게 유지되어야 하며, 퍼팅 선과 일치하는 스윙 플레인을 유지해야 한다.

4) 퍼팅 스트로크를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퍼팅 전에 퍼팅 연습을 하고, 퍼팅 시에는 긴장을 풀고, 퍼팅 후에는 퍼터 헤드를 잘 따라가는 것이 좋다.

퍼팅은 골프의 중요한 부분이다. 퍼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어드레스 방법을 알고 적절하게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사이드 새들은 퍼팅 선을 정확하게 읽고 목표 방향으로 퍼팅할 수 있는 자세이지만, 퍼팅 거리를 조절하기 어렵고 퍼터 헤드의 높낮이 움직임이 심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6. 전문가의 전략: 사이드 새들을 활용하는 법

1) 사이드 새들은 퍼팅 선을 정확하게 읽고 목표 방향으로 가슴을 향하게 하는 자세이다.

2) 이 자세는 퍼팅 스트로크를 수평적으로 움직이게 하여 퍼터 페이스의 안정성을 높이고, 퍼팅 거리의 조절을 용이하게 한다.

3) 사이드 새들은 퍼팅 선에서 멀리 서기 때문에 퍼팅 선의 기울기나 곡률(브레이크)을 잘 파악할 수 있다.

4) 양손을 서로 떨어뜨려 퍼터를 잡기 때문에 퍼터 헤드의 회전을 최소화하고, 퍼터 페이스의 정밀도를 높일 수 있다.

5) 사이드 새들은 퍼팅 선과 평행하게 서기 때문에 퍼팅 선을 따라 퍼터 헤드를 움직이기 쉽다.

6) 가슴이 목표 방향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퍼팅 선과 목표 방향의 일치도를 높일 수 있다.

7. 전문가의 전략 : 공통적인 퍼팅의 어드레스 방법

1) 퍼팅 선을 정확하게 읽고, 퍼터 헤드를 퍼팅 선에 맞춘다.

2) 퍼터 페이스가 목표 방향과 평행하게 되도록 퍼터 그립을 잡는다.

3) 퍼팅 선과 목표 방향을 향하는 시선을 유지하고, 헤드를 고정한다.

4) 퍼팅 스트로크는 어깨와 팔꿈치를 이용하여 수평적으로 움직이도록 한다.

5) 퍼팅 스트로크는 퍼팅 거리에 따라 길이를 조절하고, 백스윙과 스루스윙의 비율을 일정하게 유지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